2020년 청년기획 프로젝트 지원 사업 『모임의 탄생』 공고 (~4.27)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-04-13 15:36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▶ https://miniintern.com/event/270 ◀
서울특별시 청년교류공간에서는 서울 및 전국 청년들의 교류와 지역 청년 생태계 변화를 위한 다양한 실험과 시도를 지원하고자, 청년기획 프로젝트 지원사업 『모임의 탄생』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.
1. 사업 개요
□ 목적
○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스스로 모일 수 있는 장 마련
○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어하는 주도적이고 전문적인 청년 역량 강화
○ 자체적인 모임을 통해 새로운 흥미와 청년 문제를 발굴하는 기회 지원
□ 지원자격
○ 다양한 청년 모임 활성화에 관심 있는 전국 청년 (만 19~34세) 및 청년 단체
- 개인 혹은 팀으로 지원 가능
- 팀의 경우 구성원 중 과반수 이상이 청년이어야 함
- 거주지는 상관없으나 모임은 수도권 내에서 진행되어야 함
○ 청년 유관 모임을 운영 중이거나 계획이 구체화된 개인 혹은 팀
(모임 분야의 경우, 대상자가 청년 위주일 경우 제한 없음)
* 정치성, 종교성, 사행성 및 영리성 모임은 지원불가
□ 사업기간 : 여름학기 (5월~7월), 가을학기(9월~11월)
2. 사업 내용
□ 지원규모 : 1팀당 100만원 이내, 총 12팀(한 학기당 6팀) 1,200만원 및 협동 프로젝트 추가 지원금 200만원
□ 지원내용
○ 다양한 분야의 커뮤니티를 운영 중인 혹은 만들고 싶어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비용과 인프라 및 네트워킹 지원
○ 예산지원 가능 항목 : 강사비, 공간대여비, 식사비, 다과비, 재료비, 회의비 *붙임 참고
○ 청년교류공간에서 모임 진행 시 대관비 무료
□ 필수사항
○ 사업 결과보고 및 정산보고
- 사업 종료 후 10일 이내(2020.8.10.까지) 결과보고서 및 정산서 제출
○ 팀별 3개월 간 최소 3번의 모임 개최
- 최소 1회는 청년교류공간 내 공간을 이용하여야 함
○ 3회 모임 동안, 최소 5명 이상의 신입회원을 모집해야 함
○ 입학식(OT) 및 졸업파티 프로그램 참석
- 프로젝트의 결과 공유와 참여자 간의 네트워크를 위한 프로그램 참석
3. 사업 일정 (*본 일정은 여름학기 일정만 기재되어 있습니다)
절차 | 내용 | 일정 |
지원사업 공고 및 접수 | - 청년교류공간 대표메일 접수 | 2020.4.13. ~ 4.27. |
서류심사 | - 심사 및 선정 | 2020.4.28. ~ 4.29. |
면접심사 | - 심사 | 2020.5.6. ~ 5.7. |
선정팀 발표 | - 최종 선정 여름학기 6팀 발표 (개별 연락) | 2020.5.11. |
입학식(오리엔테이션) | - 프로그램 향후 진행 안내 - 팀별 활동 공유 - 네트워킹 및 멘토링 | 2020.5.12.~5.15. 중 하루 |
모임지원 | - 팀별 프로젝트 시작 - 지원금 교부 (예산안 제출 후) | 협약 후 |
페어링데이 1차 | - 페어링데이란? (선택 참여) 선정팀 간 네트워킹 증진을 위해 오프라인 모임 | - |
페어링데이 2차 | - | |
졸업파티 | - 수료 및 활동내용 발표 - 팀 간 협동 프로젝트 논의 | 2020.7. |
결과보고 및 정산보고 | - 정산 및 결과보고 - 사업 완료 후 10일 내 정산보고서 제출 | 2020.8.10. 까지 |
협동 프로젝트 지원 | - 협동 프로젝트 기획안 제출 시 추가 지원 | 2020.8. 최종서류 제출 후 |
※ 세부일정은 변동 가능
4. 문의처
□ 대표 메일 : usnet@youthzone.kr
□ 대표 전화 : 02-338-7964
※ 문의 가능 시간 : 평일 10시 ~ 18시
□ 신청서류 양식 다운로드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하단의 링크 확인 부탁드립니다.
▶ https://miniintern.com/event/270 ◀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